“대한민국의 미래, ‘산모교실’도 함께 합니다”
“대한민국의 미래, ‘산모교실’도 함께 합니다”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05.22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워너비코퍼레이션, ‘산모교실’ 앱에 관련 정보 총망라
아이워너비코퍼레이션의 산모교실앱.
아이워너비코퍼레이션의 산모교실앱.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각종 산모교실 정보를 제공하는 앱 ‘산모교실’이 임산부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끌고 있다.

스타트업 (주)아이워너비코퍼레이션(대표 김은영)이 운영하는 ‘산모교실 앱’ 서비스는 남양유업, 매일유업, 일동후디스 및 굿앤맘, 러브베베 산모교실, 베이비타임즈의 K클래스(케이클래스) 등 전국에서 동시다발로 개최되는 모든 산모교실 정보를 모아 월별, 지역별, 테마별로 제공하고 있다.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산모들 사이의 입소문으로 서비스 런칭 이후 4만여명이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매월 1천~2천명의 산모가 신규로 회원가입하는 등 임산부들의 만족도가 대단히 높다.

임산부 이모씨(34)는 월별로 임신·출산에 관한 정보를 습득하고자 산모교실을 찾아 다녔다. 하지만 언제 열리는지, 집에서는 가까운지 매번 산모교실별 카페나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느라 지치고 제때에 신청할 수 없었다.

이씨는 “이제는 산모교실 애플리케이션(앱) 하나만 설치하면 끝이다. 더 이상 일일이 카페나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며 “산모교실 앱에 회원가입으로 가입하면 관심 있는 산모교실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일정까지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아이워너비코퍼레이션은 올해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진행하는 산모교실 및 전국 산부인과 문화센터에서 제공하는 산모교실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나아가 현재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산모교실들이 대도시에 의존하며 전국의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하지 못하는 한계를 극복하고, 온라인과 모바일로 전국적인 산모교실을 진행해 대한민국 임산부 모두에게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워너비코퍼레이션 김은영 대표는 2018년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에서 저출산 극복 및 출산장려를 위한 취지의 일환으로 임산부 대상 서비스 관련 온라인 컨텐츠 제작 및 배포를 높게 평가 받아 문화분야 본상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이찬열 국회 교육위원장)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관심의 사각지대에서 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한편, 국내 출산인구는 2018년 32만6900명으로 매년 줄고 있고 출산율이 0.98명대까지 떨어졌다. 출산이 즐어들면 장차 생산활동에 종사하는 젊은 인구가 줄고 복지 부담이 집중되는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어 경제 침체가 우려가 된다.

출산은 줄어들고 있지만 임산부를 대상으로 남양유업, 매일유업 등 분유사, 현대해상 등 보험사, 베이비페어, 러브베베산모교실 등 임신·출산과 관련된 업체 및 전국 지자체, 산부인과 등에서 월평균 300~400백 건의 산모교실이 진행되고 있다.

산모교실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임산부들에게 유익한 임신생활에 관련된 건강상식, 국악태교, 태교음악회, 숲태교, 임산부 요가, 재테크 등 강의, 체험의 다양한 형식으로 임산부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유아용품, 태아보험, 산부인과, 스튜디오, 돌잔치 등 관련 업체들에게는 마케팅 채널 역할을, 지자체에게는 관내 임산부 대상으로 하는 보건사업 중 하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