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가족과 함께 스포츠캠프 떠나자!”
서울시, “가족과 함께 스포츠캠프 떠나자!”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5.20 16: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체육회와 6~8월 ‘가족스포츠캠프’ 운영
가족 스포츠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송어잡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
가족 스포츠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송어잡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서울시는 서울시체육회와 함께 내달 14일부터 8월2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2박3일 일정의 ‘가족 스포츠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본 캠프는 평창 솔섬오토캠핑장에서 실시된다.

이번 캠프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송어잡기·명랑운동회·요리경연대회·별빛감성콘서트·캠프파이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가족의 사연을 소개해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가족 솔루션’과 ‘편지쓰기 시간’, ‘자녀와 대화하는 법’ 강의도 마련돼 있어 가족 참여자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대상은 서울시 거주 일반·다자녀 가족이며, 회차당 100팀의 가족을 모집한다.

일반 가족 대상 캠프는 1차인 6월14~16일에 운영된다.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3인 이상의 가족이면 참여 가능하다.

다자녀 가족 대상 캠프는 2차인 7월24~26일 및 3차 8월23~25일에 운영된다. 자녀가 2명 이상이고 막내 자녀가 5세 이상 13세 이하이면 참여할 수 있다. 자녀가 많은 가족을 우선 선정한다.

가족 스포츠캠프는 이달 20일부터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캠핑에 필요한 텐트 및 기본장비는 참가자가 준비해야 한다.

조성호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바쁜 일상으로 소통이 부족한 가족들을 위해 소통의 계기를 만들고, 앞으로 많은 시민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