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 빵빵 선물 팡팡’ 온 가족 행복했던 세 번째 K클래스
‘웃음 빵빵 선물 팡팡’ 온 가족 행복했던 세 번째 K클래스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5.20 0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수원 광교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토크콘서트·육아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제3회 K클래스는 1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제3회 K클래스는 18일 수원 광교의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아기와 엄마가 함께 행복해지는 임신육아교실 K클래스가 웃음과 행복을 한가득 싣고 돌아왔다.

베이비타임즈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임신육아교실 NO.1’ K클래스(이하 케이클래스)가 3회를 맞이했다. 18일 오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웃음과 양손이 행복한 교실’을 주제로 그 막을 열었다.

유익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 수원 베이비엑스포’ 현장에서 열려 예비맘·육아맘들에게 더욱 특별한 시간이었다.

18일 K클래스를 찾은 참가자들의 줄이 이어지고 있다.
K클래스를 찾은 예비맘, 육아맘들의 줄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K클래스의 시작은 행복개그맨이자 육아대디인 이정수씨의 사회로 이용호 수지미래산부인과 원장이 함께하는 ‘임신·출산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이용호 원장은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식음료 섭취 및 운동 정도 등 임신기간 중 주의사항을 속시원하게 전달했다.

임신 기간 중 탄산수나 커피를 마셔도 되냐는 질문에 이 원장은 “탄산이 들어있는 음료는 마셔도 되지만, 콜라나 사이다보다는 순수 탄산수를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또 “커피는 마셔도 되지만,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아이가 작게 태어나거나 조산 가능성이 있으므로 자제를 하는 것이 더 좋다”고 말했다. 다만 “커피를 마실 때에는 디카페인 제품으로 연하게 마셔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임신 기간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이 아닌 수분 섭취”라고 강조했다. 해당 기간에는 기초대사량이 늘어나 수분이 많이 증발되므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입덧 때문에 물 마시는 것이 힘들 경우에는 얼음을 통해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전했다.

이용호 원장이 산모들에게 전하는 ‘임신·출산 토크콘서트’ 현장.
이용호 원장이 산모들에게 전하는 ‘임신·출산 토크콘서트’ 현장.

이 원장은 임신 중 체중 관리 및 운동에 대한 올바른 정보로 산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임신 중 운동 기준에 대해, 본인이 운동을 했을 때 힘들지 않으면 운동을 지속해도 되지만 힘들다면 더이상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옳다고 전했다. 운동의 종류로는 유산소 운동을 적극 추천했다.

이와 더불어 최근 불임 부부가 증가하고 있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남성의 정자 수 감소라고 밝혔다. 그 이유로는 10여년 전과 다른 환경 변화 및 다양한 약물의 복용이 그 탓이라고 설명했다.

‘산모의 웃음과 행복’을 주제로 개최한 이날 행사에서 이정수씨는 임신·육아에 지친 예비맘·육아맘들을 위해 토크 사이사이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특히 “건강한 출산을 위해서는 남성의 건강한 정자가 필요하다”는 이 원장의 말에 “그래서 라쉬반 팬티를 사은품으로 준비했다”고 말하며 장내를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육아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K클래스 메인사회자 개그맨 이정수.
육아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K클래스 메인사회자 개그맨 이정수.

토크콘서트에 이어 진행된 2부에서는 K클래스 메인 사회자인 이정수씨가 육아대디로 변신, ‘이정수의 육아특강’을 진행했다.

이정수씨는 “우리는 모두가 엄마·아빠를 처음 경험해보는 ‘초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강연을 시작했다.

덧붙여 “이 세상 모든 부모님들은 아이가 태어나면 힘든 부분이 생기게 마련이다. 그러나 이 역시 처음 겪어 보는 것이기 때문에 힘들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와 교감하는 것이 미숙할 뿐이지, 육아 역시 결국 사람을 대하는 과정과 동일하다”고 말한 이정수씨는 “아이가 울 때는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이라며 “아이의 울음을 그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아이의 마음에 공감해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웃음과 양손이 행복한 교실’이라는 테마에 걸맞게 준비된 증정 선물들.
‘웃음과 양손이 행복한 교실’이라는 테마에 걸맞게 준비된 증정 선물들.

‘웃음과 양손이 행복한’ 이번 K클래스에서, 산모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을 받은 하이라이트는 단연 양손 가득 무거운 증정 선물이었다.

이날 K클래스 참가자 전원에게는 프리미엄 아기물티슈 블루나 1박스(10개), 국민 빨대컵 유비맘, 명품아기욕조 레이퀸, 오브맘 분유 등이 증정됐다. 물론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하는 선물만으로도 이미 양손 가득이었지만 추가적으로 약28종의 다양한 선물들이 60여명의 행운 추첨 경품으로 돌아갔다.

추첨으로 진행된 행운 경품으로는 페도라 카시트·유모차, 알집 컬러매트, 코레카, 아토팜 스페셜 케어세트, 코블록 장난감, 밤부베베 이불세트, 유트러스 짱구베개, 스킨시그널 크림세트, 블루나 물티슈, 락앤락 린넨리빙박스, 두두베베 선물세트, 아오미 샴푸, 베베숲 물티슈, 케이맘 기저귀, 마이휴 엄마 턱받이, THEARTHY오일, 기저귀 정리함, 펜타센스 캔디, 코끼리 대형 애착인형, 소리맘 산모교실 선물세트 등이 증정됐다.

뿐만 아니라 행사 종료 후 산모교실 참여후기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BH1958 맞춤정장·맞춤셔츠, 코레카, 코블록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이번 행사에는 프리미엄아기물티슈 블루나, 유비맘, 푸드케어, 라쉬반, 굿피플, 코코힐리, 코블록이 부스 전시에 참가해 육아용품 관련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K클래스 산모교실이 준비한 프로그램을 들으며 함박웃음을 짓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K클래스 산모교실이 준비한 프로그램을 들으며 함박웃음을 짓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이날 K클래스에 참가한 예비맘 서희정씨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임신기간 중 주의사항을 알게 돼 유익했다”고 말했다. 특히 “산부인과 의사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묻고 답변도 들을 수 있어 매우 좋았다”고 전했다. 또 “타 산모교실에 비해 참여부스가 많아 출산·육아 관련 다양한 제품들을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산모교실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된 기본 선물 역시 “출산·육아 시 가장 필요한 아이템들로만 선정, 세심한 배려가 돋보여 좋았다”고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사장은 “대한민국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출산·육아 시 어머님들이 행복해 지는 문화가 조성돼야 한다”고 적극 강조했다.

또 “산모들을 배려하는 분야별 프리패스와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정부 정책이 실현돼, 엄마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으로 나아갈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이 사장은 “엄마들이 행복해지면 대한민국 역시 행복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