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경북 봉화군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기증
월드비전, 경북 봉화군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기증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5.16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 완공
돌봄 서비스 및 교육·문화프로그램 운영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 완공식 단체 기념사진. (사진제공=월드비전)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 완공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월드비전)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월드비전이 완공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가 경북 봉화군에 기증됐다.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은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를 완공했다고 16일 밝혔다. 공립형 지역아동센터인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돌봄 받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아동전용공간이다.

지난 14일부터 3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을 시작한 본 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아동에게 보호·교육·문화·정서지원 등의 방과 후 돌봄을 중심으로 ‘종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본 센터 건립은 월드비전과 SBS가 주관했으며 봉화군이 부지를 제공했다. 대한건축사협회가 설계를 지원했으며 아너소사이어티의 기금을 모아 건립을 진행했다.

월드비전은 완공된 지역아동센터를 경북 봉화군에 기증해 지역사회가 주도적으로 아동보호공간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해당 센터는 아동 워크숍을 통해 아이들이 원하는 공간의 모습을 설계에 반영한 ‘아동친화공간’이다. 센터 이름을 짓는 과정에도 아이들이 직접 참여했다.

양호승 월드비전 회장은 “춘양면 아이들이 센터 이름과 같이 봄볕처럼 따뜻한 공간에서 마음껏 공부하고 뛰놀고 꿈꾸며 자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