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롯데알미늄, 학대피해아동 지원 업무협약 체결
세이브더칠드런-롯데알미늄, 학대피해아동 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5.13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학대피해아동 약280여명 심리치료 후원
세이브더칠드런과 롯데알미늄이 안산 지역 아동의 권리 보호를 위해 협력을 약속했다. (사진제공=세이브더칠드런)
세이브더칠드런과 롯데알미늄이 안산 지역 아동의 권리 보호를 위해 협력을 약속했다. (사진제공=세이브더칠드런)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롯데알미늄은 9일 서울 마포구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안산지역 학대피해아동 및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AL♥YOU 프로젝트’ 협약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현철 롯데알미늄 대표이사와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이 참석해 안산 지역 아동의 권리 보호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키로 했다.

2017 전국아동학대현황보고서에 따르면 안산시는 전국에서 아동학대의심사례 신고접수건이 가장 많은 지역이다. 이에 세이브더칠드런은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롯데알미늄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의 대규모 공장이 입지해 있는 안산시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데 힘쓴다는 계획이다.

AL♥YOU 프로젝트는 안산시 학대피해아동 약 280여명의 심리검사 및 치료를 후원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롯데알미늄 임직원들이 실질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그 취지와 의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조현철 롯데알미늄 대표이사는 “아동의 권리를 위해 100년 동안이나 일해온 세이브더칠드런이기 때문에 그 전문성으로 안산시 아동들에게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의미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