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책연구소, 영유아 보육 위해 ‘UN SDG4.2 비전’ 선포
육아정책연구소, 영유아 보육 위해 ‘UN SDG4.2 비전’ 선포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5.09 1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UN SDG4.2 비전 선포식 및 연합학술대회 개최
(이미지제공=육아정책연구소)
(이미지제공=육아정책연구소)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백선희)는 오는 10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UN SDG4.2 비전선포식 및 연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본 행사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아태이해교육원 및 5개 학술단체가 함께 참여한다.

비전선포식에서는 2030년까지 실현 목표인 ‘모든 영유아를 위한 양질의 교육·보육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선포할 예정이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조명래 환경부장관, 문태훈 대통령자문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 백선희 육아정책연구소장, 김광호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임현묵 유네스코 아태이해교육원장,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 정무성 한국사회복지학회장, 조성연 한국아동학회장, 유구종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장, 정익중 한국아동복지학회장, 이완정 한국보육지원학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아동학·유아교육·보육·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학회가 연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이는 지속가능발전목표 4.2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와 국내 이행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자리이기도 하다.

행사는 2부로 구성된다. 1부는 SDG 4.2 영유아 교육·교육 비전선포식, 2부는 연합학술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일 행사는 육아정책연구소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라이브로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