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교육부·농림축산식품부와 ‘1학교 1농협’ 업무협약 체결
농협중앙회, 교육부·농림축산식품부와 ‘1학교 1농협’ 업무협약 체결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5.07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농협(회장 김병원)은 지난 3일 교육부 및 농림축산식품부와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농산업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교육 지원 및 취·창업 프로그램 운영 확대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농협, 교육부 및 농식품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미래 농산업 인재 양성 ▲농산업 인재 일자리 발굴 ▲함께 만드는 농업의 미래 등 3개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농협은 농업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첨단농업 역량 강화와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취·창업 기회 발굴에 공동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기반도 마련하여 농업인 소득증대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김병원 회장은“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농산업 인재양성과 농업계고 학생 창농(創農) 지원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농산업 활력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면서 농산업 일자리 발굴과 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농업계고 역량강화 및 현장실습 기회 확대를 통해 우리 농업계고 학생들이 미래 농업의 주인공이라는 자긍심을 갖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으며,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은 농산업분야 미래인재 양성과 청년창업농 육성을 위한 농업계고 교육기반 마련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원농협과 수원농생명과학고는‘1학교-1농협’상호교류협약을 체결하여 지역 중심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 및 농촌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가운데),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왼쪽),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3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미래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부-농림축산식품부-농협중앙회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