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젤리,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 엔터프라이즈' 나라장터 등록
뉴스젤리,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 엔터프라이즈' 나라장터 등록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5.07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 뉴스젤리(대표 정병준)는 웹 기반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 엔터프라이즈(DAISY Enterprise)’를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했다고 7일 밝혔다. 
 
나라장터는 조달청에서 운영·관리하는 국가 종합 전자 조달 시스템으로 엄격한 심사를 마친 제품 및 서비스만 등록이 가능하다. 이번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으로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인 '데이지 엔터프라이즈'가 시각화 전문 기술력과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공신력을 통해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2019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한 ‘데이지 엔터프라이즈’는 웹 기반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으로, 데이터에 관한 전문 지식과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분석하고 대시보드를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웹 기반 솔루션으로 복잡한 설치 없이 간편하게 웹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솔루션 학습을 위한 별도의 교육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뉴스젤리는 2016년 서울시를 시작으로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 등 20여 곳에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뉴스젤리의 정병준 대표는 “데이지 엔터프라이즈는 기존 시각화 솔루션의 어려운 사용법과 높은 가격 장벽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기관 및 기업에 효과적인 데이터 활용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미 다수의 특허로 인정받은 시각화 기술력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R&D를 통해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 그룹으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뉴스젤리는 최근 데이터 활용 분야에서 그간 축적한 시각화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 솔루션 중심의 사업뿐만 아니라 시각화 분야의 전반적인 컨설팅 및 SI 개발, 교육 지원까지 사업 범위를 확장했다.

이미지=뉴스젤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