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속초 여행...황금빛 속초황태구이 인기
황금연휴 속초 여행...황금빛 속초황태구이 인기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5.04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강원 동해안 관광지와 리조트가 황금연휴에 모처럼 특수를 누리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이번 황금연휴 기간동안 강원 속초에 있는 델피노 골프앤리조트,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속초 등은 모두 만실인 것으로 알려졌다. 
속초는 주변의 설악산과 동해바다로 공기가 맑고 깨끗해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수도권에서의 교통접근성이 올림픽을 계기로 더욱 좋아진 점도 한 몫을 한다. 

속초 설악산과 바다에서 황금연휴를 즐기기 위해 떠났다면 속초의 황금빛 황태구이와 황태해장국등 황태요리를 맛보는 것은 어떨까?황태는 이 지역의 특산물로서 속초를 방문했다면 꼭 한번 황태요리 전문점으로 찾아서 맛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속초 황태구이, 황태해장국은 지역 특선음식으로 단연 으뜸이다. 

황태는 명태가 겨울에 덕장에서 바닷바람을 쐬어 얼고 녹기를 수없이 반복하며 최상급의 황태만 식재료로 사용하는데 그 빛깔이 황금색이라 황태로 불린다.  

특히, 황태는 향과 맛이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 동해가 황태를 만들기에 딱 적당한 자연조건을 가지고 있어 자연에서 건조하기 때문이다.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한 30년 전통의 황태요리 전문점 ‘미가’는 현지에서도 인정받는 속초맛집, 황태요리 맛집으로 인기가 많다. 

미가의 관계자는 "하루 700마리 이상의 황태를 판매한다"며 "미가에서는 모든 음식을 당일 사용할 분량만 바로바로 만들기에 깔끔하고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다"고 강조했다. 
미가에서는 겨울철 황태 덕장을 직접 운영하기에 품질 좋은 황태를 맛볼 수 있고, 담백한 맛의 황태구이정식, 황태해장국, 더덕구이정식, 어린이황태국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입맛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미가는 공중파 요리 프로그램에도 소개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집이다. 속초 황태해장국 맛집 ‘미가’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 소개되기도 했으며, KBS 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에서 30년 전통 황태구이, 황태해장국 맛집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속초에서 이번 황금연휴를 더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황금빛 황태요리와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 노학동 '미가'의 황태구이 정식
속초 노학동 '미가'의 황태구이 정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