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알디웍스-베이비타임즈, 저출산 극복 MOU 체결
제이알디웍스-베이비타임즈, 저출산 극복 MOU 체결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4.30 0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임신출산 문화 정착 통한 산후조리 및 모유수유 증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아이돌보미 교육 및 안전서비스 제공
베이비타임즈 송계신 대표와 제이알디웍스 윤진환 대표(왼쪽)가 올바른 임신출산 문화 정착을 통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사업을 추진키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베이비타임즈 송계신 대표와 제이알디웍스 윤진환 대표(왼쪽)가 올바른 임신출산 문화 정착을 통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사업을 추진키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베이비타임즈와 제이알디웍스는 올바른 임신출산 문화 정착을 통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사업을 추진키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및 건전한 아이돌보미 서비스 제공, 올바른 산후조리 및 모유수유 증진 문화 정착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두 회사는 특히 ‘산모·신생아 토탈서비스사업’을 통해 출산가정에 파견돼 산모의 산후회복과 신생아의 양육을 지원하는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산모도우미)’ 교육 및 서비스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아울러 임신, 출산, 산후조리, 육아, 교육 등 생애주기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와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의 신원증빙 및 인·적성 검사, 안전한 돌봄·교육 제공 등 프리미엄 보육 및 교육 서비스를 민간부문에서 공동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이알디웍스는 사업모델 개발 및 실행,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육교재 개발, 자체 교육센터 등 인프라를 구축키로 했다.

베이비타임즈는 온오프라인 미디어 또는 자체 인프라를 활용한 홍보 강화, 정기 공청회 개최 등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양사는 아울러 ‘H&T MOM’(산후도우미 프랜차이즈사업) 전국 사업설명회를 공동 개최하고 산후조리 전문가 자격증 개발 및 교육 사업 확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최근 서울 금천구에서 발생한 정부 관리 아이돌보미의 아동학대 사건을 계기로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에 대한 자격 관리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현재 한국여성교육개발원에서 2주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베이비시터 자격증을 발급하지만 범죄경력이나 인성의 결격사유 확인 등 체계적 관리가 거의 이뤄지지 못하는 실정이다.

윤진환 제이알디웍스 대표는 “산후도우미, 베이비시터, 홈케어, 교육돌봄 등 생애주기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했다”면서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와 아이돌보미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통해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에 교육센터와 지역본부 및 가맹점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