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히보 효능 위해 저온액상 추출한 '가피타히보 라파초' 관심
타히보 효능 위해 저온액상 추출한 '가피타히보 라파초' 관심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4.26 16: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피타히보 라파초. (사진제공=휴엔바이오)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건강관리를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섭취하는 건강식품 시장에서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의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은 '타히보'라고 하는 원료를 추출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다. 타히보는 남미 브라질 아마존 지역에서 주로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진 나무다.

이 나무의 내부 수피 일부가 잉카문명 때부터 건강을 위한 소재로 이용되어 왔다는 기록이 남아 있을 정도로 남미 지역에서는 오래전부터 이용되어 온 소재다.

이와 관련하여 과학적 연구 분석 결과를 실시한 결과, 실제 타히보에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다수 추출되었으며 이 성분들의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들은 많은 논문들과 특허 자료를 통해 발표되어 객관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러한 연구 결과들이 이미 잘 알려진 남미와 미국, 유럽 등 많은 나라들에서는 건강 관리를 위한 소재로 타히보가 활발히 이용되고 있으며,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타히보 효능에 대한 정보가 알려지면서 점차 더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타히보에 대해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점이 있다. 타히보 속 성분들 대부분은 높은 휘발성을 띠고 있어 타히보 추출 시 추출 방법 선정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이다.

이 같은 점을 감안하여 국내 한 지자체 연구소인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에서 오랜 연구 끝에 저온액상 추출 공법이라는 특허 공법으로 타히보 성분 추출 수율을 높인 제품이 바로 가피타히보 라파초다.

이에 (주)휴엔바이오 최인옥 대표는 "타히보의 성분 추출율을 높이기 위해서 특허까지 받은 저온액상 추출 공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가피타히보 라파초"라며, "또한 액상 형태의 제품이기 때문에 건강 관리를 위해 언제든지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