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어린이날! 아이들 입맛에 딱 맞는 요리는?”
“다가오는 어린이날! 아이들 입맛에 딱 맞는 요리는?”
  • 주연 기자
  • 승인 2019.04.27 18: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만나는 소문난 요리 비법
이특(왼쪽)과 방영아 요리연구가의 '최고의 요리비결'. (사진제공=EBS)
이특(왼쪽)과 방영아 요리연구가의 '최고의 요리비결'. (사진제공=EBS)

[베이비타임즈=주연 기자]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홈메이드 특식으로 아이들에게 사랑의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

이번 한 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평소 편식하던 아이도 한 그릇 싹싹 말끔히 비울 수 있는 요리부터 영양 만점 간식까지, 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시키는 어린이 맞춤 요리를 선보인다.

이번 주는 다양한 소스를 이용한 홈메이드 가정식과 어린이 건강 요리 전문가인 방영아 요리연구가와 함께한다.

'병 속에 담긴 사계절', '편식 잡는 아이 반찬 아이 간식'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쓴 방영아 요리연구가가 아이의 편식을 잡는 마법 같은 비법과 알짜배기 요리 정보를 '최고의 요리비결' 에서 전격 공개한다.

먼저 오는 29일에는 커피 가루를 넣어 누린내를 없애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 돼지고기 안심찜과 상큼한 콘샐러드를 만든다.

오는 30일에는 죽순의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팽이버섯 죽순밥과 감칠맛 좋은 초간단 달걀탕을, 내달 1일에는 두부와 캔참치로 부드럽고 고소한 참치 두부 스테이크를 만들 예정이다.

또 내달 2일에는 아이들이 잘 먹지 않은 봄나물로 삼색 주먹밥을 만들고, 3일에는 처치곤란 찬밥을 도우로 활용해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간편 피자를 만들어 본다.

한편, 찰떡 호흡을 자랑하는 MC 이특과 방영아 요리연구가의 입담 케미는 요리방송을 보는 재미를 더한다. 요리는 물론 재미까지 선사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오전 10시 50분, EBS1에서 방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