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손은 슈퍼콘!"…빙그레 슈퍼콘, 손흥민 앞세워 매출 확대
"슈퍼손은 슈퍼콘!"…빙그레 슈퍼콘, 손흥민 앞세워 매출 확대
  • 주연 기자
  • 승인 2019.04.26 09: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콘,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토핑 앞세워 작년 약 100억원 매출
빙그레 슈퍼콘 모델 손흥민 광고영상. (사진제공=빙그레)
빙그레 슈퍼콘 모델 손흥민 광고영상. (사진제공=빙그레)

[베이비타임즈=주연 기자] 빙그레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슈퍼콘에 새로운 제조공법을 도입해 바삭한 식감, 풍부한 토핑과 더불어 독특한 포장으로 인기를 끌었다고 26일 밝혔다.

출시 1년이 되지 않는 시점에서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근래 출시한 아이스크림 신제품 중 비교적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빙그레 슈퍼콘은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축구선수 손흥민을 모델로 발탁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손흥민 슈퍼콘 영상 광고는 공개되자마자 큰 화제를 모으며 빙그레 유투브 공식계정 조회수가 140만회를 돌파했다. 이 광고는 영국 현지에서도 큰 관심을 받으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직접 제작한 CM 음악이 기억하기 쉽고 중독성있다는 댓글들이 여러 건 게재되고 있다. 이에 빙그레는 최근 팬들의 요청에 따라 광고 촬영 NG컷을 유투브 빙그레 공식 계정에 공개한데 이어 메이킹 필름도 곧 공개할 계획이다.

영상 광고와 탁월한 맛 등 입소문에 힘입어 슈퍼콘은 3월 대비 4월 주문량이 약 5배 이상 늘었다. 빙그레는 슈퍼콘 제품 라인업도 확충하기로 했다. 기존 바닐라맛과 초코맛에 더해 신제품 딸기맛과 민트초코칩맛을 출시해 손흥민 스페셜 패키지는 총 4종이 된다.

빙그레 슈퍼콘 손흥민 스페셜 패키지. (사진제공=빙그레)
빙그레 슈퍼콘 손흥민 스페셜 패키지. (사진제공=빙그레)

빙그레 슈퍼콘 모델로 발탁된 손흥민 선수는 지난해 국가대표팀 주장으로 선발돼 아시안게임을 우승으로 이끌었으며 소속팀인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세계적 선수로 발돋움하고 있다.

빙그레는 슈퍼콘이 작년에 출시된 신제품인 만큼 남녀, 세대 구분없이 폭넓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손흥민 선수를 통해 슈퍼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빙그레 슈퍼콘은 콘 아이스크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기존 제품들과 완전히 차별화된 공법으로 개발한 신제품이다.

먼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콘 아이스크림에 대한 니즈를 파악, 재료맛이 충실하고 바삭한 콘 과자, 풍부한 토핑의 신제품을 목표로 삼았다.

이를 구현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가 콘 과자에 있다고 결론 낸 연구진은 국내에 있는 많은 콘 과자들을 재료로 시제품을 생산했으나 만족할 만한 제품을 만들기 어려웠다.

결국 빙그레는 직접 콘 과자를 제조해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바삭한 콘 과자의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콘 과자 내면을 초콜릿으로 코팅하는 공정이 필수다.

기존 공정으로는 불가능해 새롭게 스프레이 공정을 도입하고 그에 걸맞는 초콜릿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기존 보다 얇고 균일한 초콜릿 코팅이 가능해졌고 콘 과자의 바삭함을 극대화 시켰다.

또 빙그레가 직접 개발한 LSC(Lower Sugar Cone) 제조공법을 활용해 설탕의 함량을 기존의 1/4 수준으로 줄여 과자 특유의 단맛을 억제하고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아이스크림에서 콘 과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기존 제품들은 20% 내외 인데 반해 슈퍼콘은 10% 이하로 줄여 아이스크림 맛을 극대화했다.

빙그레는 토핑으로 사용되는 초콜릿, 땅콩의 양을 기존 제품 대비 50% 이상 늘여 육안으로만 봐도 늘어난 토핑의 양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슈퍼콘 초코맛 제품은 누텔라 초코시럽을 사용해 초콜릿의 맛을 극대화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한국 축구의 위상을 높이며 보여준 손흥민 선수 최고의 활약이 슈퍼콘이 지향하는 이미지에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손흥민 스페셜 패키지와 영상광고 등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슈퍼콘의 상승세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