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안전공제회, ‘제3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실시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제3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실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4.24 17: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재난안전의식 고취 위해 노랫말·그림책 공모
어린이집안전공제회가 주최하는 '제3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어린이집안전공제회)
어린이집안전공제회가 주최하는 '제3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어린이집안전공제회)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 양희산, 이하 ‘공제회’)는 전국민과 보육현장 내 안전공감대를 형성하고 영유아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자 ‘제3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지진·미세먼지·화재 등이 사회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재난 대비 관련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공제회는 ‘재난대비 안전’을 주제로 공모전을 실시, 영유아 안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안심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했다.

이번 공모전은 노랫말과 그림책 2개 분야로 나누어 실시된다.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월1일부터 8월23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노랫말’ 분야는 어린이집 또는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공제회에서 제공하는 2개의 음원 중 1개 음원에 노랫말을 붙여 직접 부른 녹음파일(MP3)을 제출하면 된다.

‘그림책’ 분야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일러스트·손그림 등의 형식으로 제작된 10~15페이지 분량 그림책을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에는 관련 부처 장관상 및 공제회 이사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소정의 상금도 제공된다. 공모전 결과는 10월 2째주 중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공제회는 입상한 작품을 동요 및 그림책으로 제작해, 홈페이지·보육매체 등에 배포·홍보할 예정이다.

기타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집안전공제회에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