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수변공원 만들자” 건보공단-원주시 MOU 체결
“깨끗한 수변공원 만들자” 건보공단-원주시 MOU 체결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4.24 11: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환경 관리·시설물 확충 등 공동 노력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원주시가 더 깨끗한 두물수변공원을 만들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원주시가 더 깨끗한 두물수변공원을 만들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원주시(시장 원창묵)는 지난 23일 ‘더 깨끗한 혁신도시 수변공원 가꾸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건보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물수변공원 내 ▲생태환경 관리 ▲지역주민을 위한 공원시설물 설치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환경정화활동 공동 추진 등의 사항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협약식에 이어 공단 ‘건이강이봉사단’과 원주시민 100여 명이 함께 ‘혁신도시 수변공원 가꾸기 행사’에 참여해 꽃 심기, 토종미꾸라지 방류, 환경정화 활동 등도 실시했다.

특히 공단은 깨끗한 수변공원을 만들기 위해 4년 연속 토종 미꾸라지를 수변공원에 방류하고 여름철 모기 유충 제거를 위한 친환경 방제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는 등의 노력을 실시해 온 바 있다.

김용익 이사장은 ”공단과 원주시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수변공원 가꾸기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환경보호 및 상생발전을 위한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수변공원이 사계절 꽃으로 뒤덮혀 사람들의 발길을 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