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3사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이용하면 어떤 이득이?
통신3사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이용하면 어떤 이득이?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04.0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더드림넷)
(이미지 제공=더드림넷)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직장인 박 씨는 신혼집을 마련한 뒤 인터넷 가입 상품을 알아보면서 고민에 빠졌다. 수많은 상품 가운데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 좋을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꼼꼼히 따지다 보니 선뜻 고르기가 쉽지 않았다. 고민 끝에 박 씨는 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본인에게 꼭 맞는 인터넷 상품을 찾을 수 있었다.

위의 사례처럼 통신사별 인터넷 설치 상품이 다양해지면서 정보를 종합해 보여주는 비교 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통신사들은 유무선통신과 인터넷IPTV(초고속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TV 서비스) 등을 묶어 결합상품을 선보이는 등 인터넷 설치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상품의 가입 조건 및 혜택, 통신사별 요금 등을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현재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비교사이트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통신사에 대한 불만과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바꾸려고 할 때 현금이나 사은품 금액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기존 고객의 생생한 이용 후기를 직접 볼 수 있다는 점도 비교사이트만의 특징이다. 이용 후기 게시판을 훑어보면 통신사들의 각종 서비스 및 AS 등의 현실적인 후기들을 접할 수 있다.

공식 온라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신뢰있는 비교사이트에서는 통신요금 맞춤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초고속인터넷 가입정보, 가입신청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면서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최적화된 요금으로 인터넷 가입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