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쌤, 네이버카페 회원들과 정기모임 성료
부산박쌤, 네이버카페 회원들과 정기모임 성료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4.04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카페 부산박쌤 회원들이 지난 2일 부산 황산공원일대에서 정모를 가졌다. (사진제공=네이버카페 부산박쌤)
네이버카페 부산박쌤 회원들이 지난 2일 부산 황산공원일대에서 정모를 가졌다. (사진제공=네이버카페 부산박쌤)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엄마들이 만드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임신, 출산, 육아 강의를 펼치는 부산박쌤(대표 박해련)이 네이버카페 회원들과의 정기모임이 성황리에 끝났다고 4일 밝혔다.

엄마와 아기 등 120여명이 참가한 이번 정모는 임신과 육아 스트레스 해소 및 친목도모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일 부산 부전역에서 출발하는 무궁화 기차를 타고 물금역에 도착한 후 황산공원에서 벚꽃놀이를 즐겼다.

참가자들은 비슷한 연령대의 아기와 엄마들, 예비맘들로 조를 나눠 사진 미션 등을 통해 신나는 야외활동을 진행했다.

네이버카페 부산박쌤은 저출산 시대에 박해련 대표의 강의를 통해 인연을 맺은 예비맘, 육아맘들이 매월 진행되는 정모와 정보교환, 육아용품 나눔, 미혼모 돕기 등을 통해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하고 있다.

특히 미혼모 돕기 활동은 육아용품(기저귀, 물티슈, 아기화장품, 애기띠 등), 생활용품(세제, 그릇, 모빌, 옷, 미역 등), 박해련 대표 개인 기부물품, 백일 및 돌을 맞은 엄마들이 기부한 물품을 단체에 전달해 기부하는 것으로 단순한 친목활동을 넘어 사회공헌활동까지 펼치고 있다.

네이버카페 부산박쌤과 부산박쌤밴드를 운영하고 있는 박해련 대표는 산부인과 및 소아과 18년 경력의 간호사 출신으로, 부산전지역 관공서강의 15년 경력에 노발락, 남양 등 대기업들의 임신육아출산교실에 출강하며 임산부·육아 부문 인기강사로 활동 중이다.

박해련 부산박쌤 대표.
박해련 부산박쌤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