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니아, ‘키자니아 은행’ 체험관 전면 리뉴얼
키자니아, ‘키자니아 은행’ 체험관 전면 리뉴얼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4.01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화된 은행업무 반영…스마트기기와 모바일앱 사용해 업무 체험
디지털화된 은행업무 변화를 반영해 리뉴얼된 키자니아 은행체험시설.
디지털화된 은행업무 변화를 반영해 리뉴얼된 키자니아 은행체험시설. (사진제공=키자니아)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가 파트너사 신한은행과 함께 ‘키자니아 은행’ 체험관을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

키자니아 측에 따르면 이번에 리뉴얼한 체험관은 디지털화된 은행의 업무변화를 반영해 각종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보다 현실감 있게 은행원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대폭 보강했다.

통장 발급과 저축체험 등 기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태블릿PC와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해 금고를 관리하고 계좌이체, 환전, 해외송금 업무를 직접 처리해 볼 수 있다. 또 어린이 스스로 키조 통장과 현금카드를 개설할 수 있도록 전용 스마트 라운지 공간을 마련했다.

키자니아 관계자는 “2016년 오픈 이래 키자니아의 필수 체험시설로 자리잡은 은행 체험관이 현장 업무의 변화를 반영해 스마트한 체험시설로 바뀌었다”며 “미래의 은행원을 꿈꾸는 어린이들이 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자니아는 은행 체험관 리뉴얼을 기념해 신한은행과 함께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자니아에 방문해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앱 ‘신한 쏠(SOL)’의 이벤트 메뉴에서 미션을 완료하면 2인 가족 무료입장권 및 할인권 등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