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는 우리가 책임진다!” 서울시,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모집
“아리수는 우리가 책임진다!” 서울시,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모집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4.01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별 한팀 이상, 지도교사 모집 하에 신청 가능

(이미지제공=서울시)

(이미지제공=서울시)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서울시는 아리수 음수대를 설치한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아리수 음수대를 관리하며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를 널리 알리는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올해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이 ▲운동 후 아리수 한잔 ▲‘찰칵! 아리수! 사진 공모전’ ▲‘아리수 블라인드 테스트’ 등 매월 다양한 체험 과제를 진행하며 수돗물 마시는 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신청은 지도교사가 10명 내외의 단원들을 모집해, 해당 지역의 수도사업소에 신청하면 된다. 학교별 한 팀 이상 참여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12일까지이며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다.

활동실적에 따라 청소년 홍보단원들에게 문화상품권 지급 등 인센티브가 주어지고 우수활동 학교, 학생과 지도교사에게는 서울특별시장 표창 등이 수여 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987명은 152개 학교의 1861개 음수대를 관리하고 ‘아리수 바로 알고 마시기 활동’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이창학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올해는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을 맞는 의미있는 해”라며,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이 학생들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아리수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