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나들이 1번지 삼척...레일바이크등 즐길거리와 풍성한 해산물 등 먹거리 인기
봄철 나들이 1번지 삼척...레일바이크등 즐길거리와 풍성한 해산물 등 먹거리 인기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3.30 09: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봄철을 맞아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많은 여행객들이 강원도 삼척을 추천하고 있다.

삼척은 사계절 여행 만족도가 좋은 곳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해서다.  

대표적인 즐길거리로 해양 레일바이크를 꼽는데 해양 레일바이크는 국내 유일의 바다와 해송 철로를 운행하는 해양레포츠로 약 5.4km의 거리를 운행하게 된다. 

재미있는 놀이에는 남녀 노소가 따로 없을 지경으로 인기가 높은 편이다. 특히, 레일바이크를 타고 나무 터널을 지나 바다를 바라보는 풍경은 삼척에서만 느낄 수 있다.

또 하나의 명소는 환선굴이다. 환선굴은 해발 500m 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어 입구까지 올라가기에 다소 힘이들지만 약 5억 3천만년전에 생성된 동양 최대의 석회암 동굴로 수많은 종유석, 석순, 석주등이 잘 발달되어 있어 꼭 한번 가볼만하다.

삼척은 이외에도 해상 케이블카와 아름다운 동해안 해변등이 힐링의 명소로 꼽혀 해 마다 실시하는 국내 여행지 만족도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곳이다. 

하루종일 삼척의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체험했다면 다양한 해산물을 맛보는 것 또한 삼척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삼척 쏠비치 리조트
삼척 쏠비치 리조트

삼척에는 쏠비치리조트와 쏠비치호텔 인근에 '쏠비치맛집'으로 잘 알려진 횟집들이 분포되어 있다.  이중에서 삼척에서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삼척맛집인 풍성한횟집은 삼척 쏠비치리조트 가까운 곳에 있어 '쏠비치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풍성한횟집에서는 시원하게 펼쳐진 동해바다를 바라볼 수 있어 봄 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호에서 알 수 있듯이 주인장의 인심 또한 풍성하다. 

24시간 돌아가는 수족관에는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하며 동해 특산품인 오징어와 대게를 비롯하여 홍게 등의 다양한 먹거리와 계절에 따라 다른 제철횟감을 비롯하여 모듬회, 삼척 물회 등으로 주말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별미 음식으로 인기가 많다.  

풍성한횟집 관계자는 “활어회를 비롯하여 대게나 조개구이 등의 식재료를 사용한 다양한 해산물을 선택할 수 있고 국내산 돌돔이나 쥐치, 도다리, 가자미 등의 회 요리도 맛볼 수 있어 선택의 다양성을 높혔다"며 "최근에는 일인방송의 영향으로 '먹방'을 진행하는 유투버들에게도 풍성한횟집은 인기가 높은 편"이라고 강조했다.  

과거 동해, 삼척 여행은 영동선 철도를 이용한 바다여행도 인기를 끌었지만 고속도로 개통 이후 자가용을 이용한 서울과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져 강원도 삼척이 가볼만한 곳으로 인기가 더 높아지고 있어 주말을 맞아 삼척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