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NH농협생명,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3.29 1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센터 패널 운영으로 고객 제안사항 적극 반영
고객이 제안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고객소통 창구
홍재은 대표, "고객중심경영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NH농협생명이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경영을 펼치고 있다. 

NH농협생명은 3월에 12명의 제4기 고객패널 모집을 완료하고 지난 28일 농협생명 본사에서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고 활동에 들어갔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NH농협생명의 고객소통 창구이다.

선정된 ‘고객패널'은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 간 ▲자료조사 및 결과보고서 제출 ▲총 4회 정기간담회 참석 ▲수시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게 된다. 농협생명은 이 과정에서 도출된 고객 아이디어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고객중심경영의 일환으로 시작된 NH농협생명의 고객패널제도는 직전 3기까지의 활동을 통해 총 115건의 아이디어를 채택 및 검토했으며, 이 중 고령자용 큰글씨 보험금청구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등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반기엔 전문 상담사 위주의 콜센터 패널 운영을 통해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장 제안사항 등 보다 다양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는 “농협생명 고객패널은 매년 다양하고 심층적인 의견을 제안하고 있다”며, “고객패널 4기의 의견도 적극 경청하고 수용하여,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 로서 고객중심경영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앞줄 중앙)가 지난 28일 농협생명 본사에서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앞줄 중앙)가 지난 28일 농협생명 본사에서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