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이 아파요” 계속되는 고관절통증, 틀어진 골반 교정해야
“골반이 아파요” 계속되는 고관절통증, 틀어진 골반 교정해야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3.28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직장인들은 각자 겪고 있는 직장인 병이 여럿 있다. 대표적으로 쉽게 피곤해지고 항상 몸이 무겁게 느껴지는 ‘만성피로’, 컴퓨터로 업무를 처리하면서 잘못된 자세로 인한 ‘거북목 증후군’ 등이 있다.

이외에도 직장인들이 겪는 다양한 신체적 고통이 있는데, 특히 엉덩이인지 골반인지 구별하기 어려운 고관절통증으로 일상생활에서 큰 불편함을 느끼는 이들이 있다.

고관절통증, 골반통증은 통증 자체가 크지 않아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정도로 생각하고 가볍게 여길 수 있다. 그러나 스트레칭 등으로 대처해 봐도 통증이 좀처럼 사라지지 않고 점점 심해져 만성골반통이 된다.

이러한 문제는 골반의 균형이 틀어져서 발생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직장인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데, 잘못된 자세가 고관절 통증의 원인인 골반비대칭을 일으키는 것이다. 때문에 골반의 균형을 다시 바르게 맞춰줘야만 골반의 통증을 없앨 수 있다.

우리 몸의 중심축에 자리 잡고 있는 골반의 구조적인 특성상 한 쪽으로 틀어지게 되면 척추도 틀어지게 되면서 체형이 전체적으로 틀어지게 되어 더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골반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최대한 서둘러 치료를 받아야 한다.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골반 틀어짐에 의해 골반 주변의 근육과 인대, 힘줄 등의 근막 조직이 긴장하게 되고 수축되면서 골반·고관절 통증이 생기는 것”이라며 “이는 보통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발견된다. 다리를 꼬거나 삐딱하게 앉는 등 잘못된 자세를 반복하게 되면 골반이 점점 벌어지고, 틀어지고, 휘어져 변형으로 이어지게 된다”고 지적했다.

이동은 원장에 따르면 골반 틀어짐에 대한 체형교정치료법으로 체형 구조의 밸런스를 유지하게 도와주는 골반척추교정법(골추요법)이 적합하다.

골반척추교정법은 골반의 구조를 바로잡고, 전반적인 체형에 있어 약화된 요소를 찾아 바르게 교정하는 식으로 진행되어 통증의 근원을 해결하는데 보탬이 된다는 것이 이 원장의 설명이다.

이 원장은 “잘못된 체형은 골반통증뿐만 아니라 허리, 발목, 어깨, 목, 무릎 등 다양한 신체부위에 통증을 일으킨다”며 “골반이나 허리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이상적인 체형 정렬을 위한 자세 개선 등 생활 관리와 전문적인 치료를 미루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고 당부했다.

(사진제공=수미르한의원)
(사진제공=수미르한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