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G마켓,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 주연 기자
  • 승인 2019.03.27 0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배기사 응원 ‘스마일도시락 캠페인’ 편...온라인부문 문화체육부 장관상
G마켓 ‘스마일도시락 캠페인’ 광고 주요 장면. (사진제공=G마켓)
G마켓 ‘스마일도시락 캠페인’ 광고 주요 장면. (사진제공=G마켓)

[베이비타임즈=주연 기자]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스마일도시락 캠페인’ 광고로 온라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작년 6월경에 제작된 스마일도시락 캠페인은 바쁜 일상을 보내는 택배기사님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내용으로,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100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이슈를 모은 바 있다.

‘시간을 달리는 남자’라는 광고 부제처럼 바쁜 일상 속에서 끼니 조차 제대로 챙기지 못한 채 하루 평균 13시간 이상 일하는 택배기사의 일상을 담아 그들의 노고를 알렸다. 이어 택배기사에게 고객이 남긴 감사의 메시지와 함께 한 끼 식사를 전하며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

G마켓은 광고 온에어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실제 캠페인 전용 페이지를 개설해 참여를 독려했다.

택배 기사들에게 캠페인을 통해 접수된 응원과 감사의 편지들을 직접 전달하고, GS25와 연계해 ‘스마일박스 GS25 도시락’도 제공했다. 단순 광고 제작을 뛰어넘어 실질적인 혜택과 감동을 전달함으로써 더욱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해 총 31편을 뽑는 행사로 지난해 집행된 광고 중 광고회사 출품 작품 및 온라인 추천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예심을 거쳐 국민 심사단 100명의 현장투표심사, 소비자 관련 학회 및 단체 대표의 심사로 수상자를 가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