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우리맛 연구 ‘봄나물 보고서’ 발간
샘표 우리맛 연구 ‘봄나물 보고서’ 발간
  • 주연 기자
  • 승인 2019.03.26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내달 2일까지 샘표 우리맛 위크-봄나물 행사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제공
이미지제공=샘표
이미지제공=샘표

[베이비타임즈=주연 기자] 샘표는 2년여의 연구를 통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봄나물 17종을 연구한 결과가 담긴 ‘샘표 우리맛 연구 봄나물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샘표 우리맛 연구원들과 함께 셰프, 영양학자, 식문화학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우리맛 멘토 14명이 234일간 이 연구에 참여했다.

샘표에 따르면, 보다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우리맛 연구를 진행해왔다.

샘표는 우리맛 연구를 위해 요리는 물론 인문학, 조리과학, 영양학 등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는 샘표 우리맛 연구 중심이라는 별도의 연구 조직을 신설하기도 했다.

봄나물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대표 식재료 중 하나지만 그 동안 봄나물의 종류와 특징, 손질 및 보관법, 조리법, 레시피 등 봄나물에 관한 체계적인 정보가 없었다는 한계가 있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최근 30~50대 주부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봄나물 요리관련 설문조사에서 따르면, 소비자들은  ‘봄나물 손질이 번거롭고 어렵다’(79%), ‘맛내기가 어렵다’(60%), ‘요리법이 한정적이다’(40%), 봄나물에 대해 잘 모른다(32%) 등을 순위에 꼽았다.

또한 봄나물 요리를 할 때 ‘다양하고 새로운 레시피’ (66%), ‘봄나물별 손질 및 보관법’ (64%), ‘다양한 봄나물에 대한 정보’ (40%) 등의 정보가 꼭 있었으면 좋겠다고 응답했다.

이번에 발간되는 보고서는 봄나물 요리를 즐기는데 있어 궁금하고 어려웠던 점을 해소해줄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다양한 봄나물의 기본 정보와 우리 식문화 속 봄나물 이야기, 봄나물이 친근해지는 요리 팁을 비롯 손질부터 요리까지 각 단계에 숨겨진 조리과학 원리,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는 봄나물 양념공식, 색다른 봄나물 요리 레시피 등 봄나물을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보고서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샘표 우리맛 위크-봄나물 행사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보고서 내용은 샘표 회사홈페이지 내의 '우리맛 연구' 페이지에서 관련된 일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샘표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서울 충무로 본사 1층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샘표 우리맛 위크-봄나물’ 행사를 개최한다.

다양한 봄나물에 대한 소개와 봄나물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하며, 체험 전시 형태의 ‘우리맛 체험’을 비롯 정관스님과 정혜경 교수님의 봄나물을 주제로한 ‘우리맛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