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항공물류 IATA 국제공인자격증 직장인 교육생 모집
토픽코리아, 항공물류 IATA 국제공인자격증 직장인 교육생 모집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3.22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항공교육원서 온라인으로 전액 국비 지원
지상조업사나 무역회사·물류회사 등 다양하게 진출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IATA-ATC TOPIK KOREA)은 ‘항공물류(Air Cargo)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 온라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HRD-Net에 등록된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소지자인 직장인 국비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오는 27일 개강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포워더 지망생 및 포워딩 업체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업계에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항공서비스, 객실안전, 항공물류, 운임 등 항공조종과 항공통제를 제외한 전 분야를 관장하는 기관으로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고 있다.

국내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티웨이 항공, 이스타 항공이 IATA에 가입되어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로부터 인가 받은 한국 내 공인교육기관(ATC)이다.

현재 개설된 항공물류 국제공인자격증 Part1 과정은 26강으로 Part2 과정은 19강으로 구성돼 있으며 포워딩 업체 근무 희망자든 현재 포워더로 활동하는 사람이든 누구든지 학습할 수 있다.

항공물류 용어·약어, 항공운송장 작성, 항공화물 취급에 대한 국제 규정 및 절차, 포워딩 업체의 운영 방식 및 기타 정보 등을 학습하여 항공화물 기관이나 포워딩 업체에서 항공화물 운송, 취급 등의 실무자로서 또는 운영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지상조업사나 무역회사, 물류회사 등으로 다양하게 진출할 수 있다.

이러한 업체가 IATA의 CASS(Cargo Account Settlement Systems)대리점 정회원으로 가입하려면 IATA의 Cargo 관련 자격증과 위험물 취급(DG) 자격증 보유량이 각 2매 이상이어야 하므로 항공물류 국제공인자격증 취득자의 채용을 선호한다.

토픽코리아 이러닝센터 관계자는“국내 다수의 포워딩 업체들이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가입을 희망하고 있는데 IATA에 가입하려면 이 자격증을 소지한 직원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신규 학습자나 포워딩 업체, 물류회사 등에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사업주 훈련과정을 국비전액 무료지원 이러닝 교육과정으로 온라인 수강생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주 훈련은 근로자의 직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근로자의 직무능력 하락에 따른 실직을 예방하고, 능력개발훈련을 통해 전직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최소 1인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모든 업체가 대상이다. 다만, 사업의 규모 및 산업의 특성에 따라 고용보험료를 납부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적용되지 않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토픽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 웃찾사 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를 맡고 있으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