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경력단절여성에 취업 기회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경력단절여성에 취업 기회 제공
  • 송지나
  • 승인 2014.04.03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에서 열린 경력단절여성 취업훈련 입교식 기념사진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지난 1일 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사회취약계층훈련’ 입교식을 가졌다.

‘사회취약계층훈련’ 교육 과정은 취업역량강화와 생애설계교육, 패션업체 취업방안 등의 직업교육과 의복수선, 의복 관리 등의 실습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훈련 대상은 경력단절여성 20명으로  ‘섬유의복제품관리’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섬유패션캠퍼스 산학협력팀은 매년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과 연계할 수 있는 직업 훈련과 취업훈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입교식에 참석한 학생 이재숙 씨는 “나이가 많아 새로운 일을 시작한다는 것은 생각도 못 했었다”며 “이렇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섬유패션캠퍼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구본식 산학협력팀장은 “취업훈련은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채용예정 수요를 조사한 후 그에 맞는 훈련을 실시해 취업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자신이 사회에 필요한 존재임을 느끼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6개를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