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제3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대국민 공모전' 개최
한국소비자원, '제3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대국민 공모전' 개최
  • 주연 기자
  • 승인 2019.03.15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은 상금 100만원

[베이비타임즈=주연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법령 및 제도의 소비자 친화적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제3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법·제도 미비로 인해 소비생활에서 겪게 되는 불편한 점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7월 중순에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응모신청서 및 과제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개인은 물론 팀 단위로도 응모가 가능하지만 팀원 수는 5명 이내로 한정되며, 개인(팀) 당 제출할 수 있는 과제 수에는 제한이 없다.

시상내역은 최우수상 1건, 우수상 5건, 장려상 10건으로 최우수상은 상금 100만원, 우수상은 상금 50만원, 장려상은 상금 30만원과 함께 한국소비자원장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2017년부터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을 개최해 생활밀착형 개선과제 발굴 및 법·제도 등의 소비자 친화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제도개선을 통한 소비자 권익증진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