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최초 음성인식, 고객 대기번호 호출 기능 탑재
직원 없이 입출금통장‧체크카드‧적금 등 상품 가입 가능
직원 없이 입출금통장‧체크카드‧적금 등 상품 가입 가능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IBK기업은행은 바이오 정보를 통해 실명확인을 하고 은행 직원 없이 고객 스스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뱅킹존’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디지털 뱅킹존’에서는 손바닥 정맥인 바이오 정보를 통해 실명확인을 하고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다.
은행권 최초로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하여, 고객이 원하는 업무를 음성으로 말하면 여러 단계의 선택 과정 없이 원하는 거래를 바로 시작할 수 있다.
도움이 필요하면 고객센터 직원과 화상상담도 가능하다.
'디지털 뱅킹존'에서 처리가 가능한 업무는 입출금통장, 체크카드, 적금 등 상품 가입은 물론 보안카드 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50여개나 된다.
무인화 장치인 디지털 금융키오스크에 지능형 순번기와 연계해 고객이 순번기에서 번호표를 뽑을 때 키오스크를 선택하면 대기번호를 호출한다.
기업은행은 먼저 선릉역지점, 남대문지점 등 5개 영업점에서 디지털 뱅킹존을 시범 운영하고, 앞으로 디지털 뱅킹존에서 처리가 가능한 업무를 확대하고, 영업점 도입도 확대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은 창구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고, 창구 직원은 단순 업무가 줄어들어 자산관리, 대출 등 상담 서비스와 고객관리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베이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