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경단녀 취업길 연다…영등포구, 취업교육 실시
중장년·경단녀 취업길 연다…영등포구, 취업교육 실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3.13 1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경비 신임교육·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일반경비원 신입교육을 듣고 있는 수강생들의 모습. (사진제공=영등포구)
일반경비원 신입교육을 듣고 있는 수강생들의 모습. (사진제공=영등포구)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중장년․경력단절여성 구직자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맞춤형 취업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중장년 구직자가 가장 선호하고 취업률이 높은 ‘일반경비 신임교육’과 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마련했다.

먼저 구는 3월, 6월, 10월 3회에 걸쳐 ‘일반경비 신임교육’을 실시한다. 일반경비 신임교육은 지난 해 2회 실시 후 추가 교육에 대한 요청이 많아 올해는 3회로 확대해 총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경비업은 경비업법에 따라 필수 직무교육만 이수하면 별도의 자격시험 없이 취업이 가능해 재취업 선호도가 높은 직종으로 구는 교육 수료 후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이들의 취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1차 교육은 3월 25일부터 27일, 2차 교육은 6월 24일부터 26일, 3차 교육은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1회당 3일간 대림동에 위치한 한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에서 실시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과목은 경비업법, 범죄 예방론, 시설경비실무, 신변보호실무, 체포․호신술 등 총 10과목이며 이론과 실무교육을 병행하여 전문 경비 인력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1차 교육을 희망하는 영등포구 거주 만 18세 이상 주민은 3월 14일 영등포구 일자리플러스센터로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면 된다. 회차별 40명을 모집한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4월1일부터 5월13일까지 서울영등포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자격증 취득으로 직무 역량을 개발하고 자격증 취득 후에는 지역장기요양기관과 적극적으로 취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100% 교육 수료율과 함께 수강생 25명 중 23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을 희망하는 구민은 3월 21일 교육신청서를 작성해 영등포구 일자리플러스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는 중장년층이나 경력단절여성들이 직업역량을 강화하고 재취업으로 성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구직자들의 수요가 많고 직접적인 일자리 창출로 연계될 수 있는 맞춤형 취업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