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고득점에는 ‘관용어와 속담으로 배우는 한국어’ 제격
토픽 고득점에는 ‘관용어와 속담으로 배우는 한국어’ 제격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3.13 09: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출판 참 발간...주제별 분류 만화 및 그림과 함께 제시
(사진제공=토픽코리아)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도서출판 참이 펴낸 ‘관용어와 속담으로 배우는 한국어’는 제 2언어로써 한국어를 배우는 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을 만화와 그림으로 정리한 책이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을 대비하는 이들이 고득점을 올릴 수 있는 보조교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이다.

한국어를 학습하는 외국인들은 문화적 배경을 알아야만 알 수 있는 관용어와 속담은 어려울 수밖에 없다.

교재는 외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학습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관용어와 속담을 습득하는 것뿐만 아니라 토픽 중·고급에 자주 나오는 관용어·속담 문제에도 철저하게 대비해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관용어와 속담을 주제별로 분류하고 해당 관용어와 속담이 쓰이는 전형적인 상황을 만화 및 그림과 함께 제시해 의미를 단번에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풍부한 생활 어휘가 들어간 대화문을 상황으로 제시하여 배운 내용을 바로 실제 대화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뿐만 아니라 관용어와 속담 관련 토픽 예상 문제 및 기출문제를 총 80개 수록하여 이 유형의 문제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학습자들의 혼란이 없도록 관용적 의미로만 쓰이는 단어도 함께 소개했으며 속담의 유래를 소개해서 속담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