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 전달
우리금융그룹,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 전달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3.12 17: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태승 회장, "아동 및 청소년들 쾌적한 환경 성장 적극 지원"
지역아동센터 120곳에 고성능·대용량 공기청정기 전달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최근 지속된 미세먼지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건강에 우려가 될 정도로 심각해졌다.  

특히, 방과후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쾌적한 환경은 필수적이다. 

이와 관련해 우리금융그룹은 12일 중구 회현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지역아동센터 맑은 공기 지원사업 물품 전달식’을 개최하고, 고성능·대용량 공기청정기 120대를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우리금융그룹은 12일 서울시 중구 회현동 본사에서 ‘지역아동센터 맑은 공기 지원사업 물품 전달식’를 갖고 공기청정기를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사진 오른쪽)이 박영숙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단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손태승 회장은 이날 기념식에 참석해 “최근 법안 통과로 초중고 교실의 경우 공기청정기 설치가 의무화된 반면 방과후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지역아동센터에는 설치가 미흡"하다며 안타까워했다. 

손 회장은 이어 “지역아동센터를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센터 아동 및 청소년들이 앞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혀 참석한 관계자들을 감동시겼다. 

이번 '지역아동센터 맑은 공기 지원사업'은 우리금융그룹이 방과후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아동·청소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하는 자체 사업으로써, 이날 전달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박영숙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단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우리금융지주 출범과 우리은행 창립 120주년을 맞아 1월부터 3월 말까지 전 계열사에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는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치며, ‘금융으로 이롭게, 나눔으로 따뜻하게’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실천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총 26개국 441개 네트웨크에서 집중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 특색에 맞는 지역 밀착형 자원봉사 활동으로 좋은 모범사례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