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 일자리 부르릉 버스에 컨설턴트 배치
서울시50+, 일자리 부르릉 버스에 컨설턴트 배치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3.12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능력개발원과 협력해 중장년 대상 상담서비스 제공
서울시 '일자리부르릉 버스'. (사진=서울시)
서울시 '일자리부르릉 버스'. (사진=서울시)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김영대 이하 50플러스재단)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과 협력해 중장년 여성들에게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 50세 이후 삶의 통합적인 재설계를 지원할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재단은 우선 지역별로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 ‘일자리 부르릉 버스’ 사업에 50+컨설턴트를 배치해 생애설계 7대 영역의 전문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일자리 부르릉 버스’란 각 지역으로 직접 찾아가 취업 및 교육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올 3월부터 시범적으로 서부캠퍼스 인근에 50+컨설턴트를 배치할 예정이며 점차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며 지속적으로 전문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50+세대들이 그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동년배의 인생 상담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연간 100여 명의 50+컨설턴트를 양성하고 있다.

컨설턴트들은 서울시50플러스캠퍼스 및 50플러스센터, 기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에서 생애 7대 영역에 대한 심층 상담을 실시, 50+세대의 개인적‧사회적 문제 해결을 돕고 있는 중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긴밀한 업무 협력을 위해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두 기관은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통해 서울시 중장년층의 생애지원사업 및 복지정책의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김영대 대표는 “두 기관이 협력하여 활동함으로써 더 많은 중장년 세대에게 인생2막 설계에 도움이 되는 심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각 지역별 중장년 세대 복지 향상을 이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