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 동영상 3개월간 제공
서울시교육청,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 동영상 3개월간 제공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3.11 0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대입설명회, 유튜브로 편하게 듣자
(이미지제공=서울시 교육청)
(이미지제공=서울시 교육청)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서울시가 ‘2020 대입대비 진학설명회’ 동영상 자료를 제작해 유튜브 및 팟캐스트를 통해 제공한다.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송재범)은 ‘2020 대입대비 진학설명회 동영상 자료’를 이달부터 5월까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 서울시교육청 팟캐스트를 통해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학년도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해당 자료에는 2020 대입의 주요사항 및 특징, 전형별 대비 방안을 담아낸다.

또 수험생 학부모로서 갖게 되는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해 주고 자녀의 진로를 고려한 학생 맞춤형 대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제작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 동영상 제작에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사가 강사로 참여한다. 특히 2020 대입의 전체적인 특징과 고3 학교생활 준비, 수시 및 정시전형의 이해와 학년 초 효율적인 준비 방법 등을 실제 진학지도 사례를 바탕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강의 슬라이드 자료 및 ‘2020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 책자 파일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해 강의 시청 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동영상 제작은 고3 학부모의 대입정보 수집 관련 편의성을 고려해 제작했다. 기존의 집합식 설명회를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변경해 학부모와 수험생이 대입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료를 반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진학설명회 동영상 배포가 수험생 학부모의 대입 준비에 도움을 주고 공교육의 진로·진학 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