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극복 위한 한걸음, 프리미엄 ‘K클래스’ 첫 선
저출산 극복 위한 한걸음, 프리미엄 ‘K클래스’ 첫 선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3.08 1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1시30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대강당에서 첫 번째 강좌
결혼위한 만남부터 임신·출산·육아까지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전 세계 꼴찌를 기록 중이다. 이 상태가 지속된다면 몇 십년 뒤에는 대한민국, 나아가 한민족 자체가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우려까지 생겨나는 실정이다.

이를 위해 정부는 여러 저출산 대책을 펼치고 있지만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결국 사회 구성원들의 공동 노력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을 것이다.

이에 베이비타임즈는 단순한 임신·출산교실이 아닌 청춘남녀들의 만남부터 결혼을 통한 예비부부교실, 예비부모교실, 임신육아교실, 어린이경제교실, 청소년경제교실 등 다양한 저출산 극복 전세대 종합강좌 프리미엄 강좌인 ‘K클래스’를 론칭하고 이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첫 번째 행사로, 오는 14일 오후 1시30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5층(향설대강당)에서 강좌를 개최한다.

클래스는 1부 김태희 교수(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산부인과과장)가 ‘임신출산에대한 오해와진실’로 강의를 펼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문현서 박사(시민방송 지식인력개발원 대표)가 ‘내 아이에게 500만원으로 5000만원 만들어 주는 법’을 주제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일정은 행복한 개그맨이자 행복한 육아대디 방송인 이정수씨의 사회로 진행된다.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부문사장은 "K클래스에 오시는 모든 분들이 임신육아가 왜 '벼슬'인가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겠다"며 "자신있게 최고의 강사진을 모신 강의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어느 곳에서도 만날 수 없는 역대급 선물들을 준비했으니 첫 번째 시작을 함께 해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여성종합경제신문 베이비타임즈가 주최하는 프리미엄 K클래스는 매월 수도권 및 전국 주요도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신청은 산부인과에서 진행되는 두드림산모교실과 함께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dream0621)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