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새학기 '인싸 필수템'은?
코카콜라·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새학기 '인싸 필수템'은?
  • 주연 기자
  • 승인 2019.03.07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원 메시지 적힌 코카콜라부터 뉴트로 트렌드 간식과 캐릭터 활용 제품까지 다양
(왼쪽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사 ‘코카콜라’, 에뛰드하우스 ‘해피 위드 피글렛 컬렉션’, 필슨 ‘불닭마스크’, 팔도 ‘괄도 네넴띤’, 크라운제과 ‘죠리팡 뮤즐리’, 서울우유협동조합 ‘치즈큐빅 버터맛’, TBJ ‘곰돌이 푸 콜라보 티셔츠’. (사진제공=한국코카콜라)
(왼쪽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사 ‘코카콜라’, 에뛰드하우스 ‘해피 위드 피글렛 컬렉션’, 필슨 ‘불닭마스크’, 팔도 ‘괄도 네넴띤’, 크라운제과 ‘죠리팡 뮤즐리’, 서울우유협동조합 ‘치즈큐빅 버터맛’, TBJ ‘곰돌이 푸 콜라보 티셔츠’. (사진제공=한국코카콜라)

[베이비타임즈=주연 기자] 한국코카콜라사는 새학기를 맞아 새로운 친구들과 마음을 나누고 ‘인싸’로 거듭날 수 있는 '필수템'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말로 표현하기 힘든 마음을 특별한 방법으로 전할 수 있는 ‘마음을 전해요(Share a Coke)’ 캠페인의 일환으로,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노래 제목을 활용한 메시지를 담은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코카콜라 스페셜 패키지는 ‘너의 봄날은 오늘’, ‘올해, 불타오르네’, ‘넌 정말 쩔어’, ‘넌 나의 IDOL’, ‘자 고민보다 Go’, ‘너답게 RUN’, ‘너라면 I’m Fine’ 등 짜릿한 메시지로 새 친구에게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각 패키지에는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빨간색 바탕에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의 이미지를 감각적이고 모던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담아 소장 가치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에뛰드하우스는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해피 위드 피글렛 컬렉션’을 지난 1월 출시했다. 피글렛이 그려진 패키지에 ‘너만바라볼렛’, ‘부끄부끄 발그렛’, ‘꼬옥안을렛’ 등 위트 있는 네이밍이 눈에 띈다.

삼양식품은 마스크 브랜드 필슨과 협업을 통해 ‘스페셜 에디션 불닭마스크 3종’을 지난달 출시했다. 미세먼지 차단용, 패션용 등 총 3종으로 출시됐으며, 패키지에 ‘미세먼지 밉닭’, ‘너없이 못살겠닭’, ‘오늘 스타일난닭’ 등 문구를 넣어 젊은 층을 공략하고 있다.

팔도에서는 비빔면 탄생 35주년을 맞아 한정으로 선보인 ‘괄도 네넴띤’은 패키지 글씨가 ‘괄도 네넴띤’처럼 보인다고 해 젊은층에서 유행한 디지털상 언어를 공식 제품명으로 선보였다. 복고풍의 타이포그래피와 컬러로 뉴트로 트렌드에 열광하는 1020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크라운제과는 지난 1972년 출시된 죠리퐁을 한 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죠리팡 뮤즐리’를 선보였으며, 해태제과는 지난 1945년 개발된 연양갱을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는 ‘연양갱바’를 리뉴얼 출시했다. SPC삼립은 지난 1980년 출시해 인기를 끌다 단종된 ‘우카빵’과 ‘떡방아빵’을 재출시했다.

SPC삼립은 일러스트레이터 김현 작가의 ‘굴리굴리’ 캐릭터 디자인을 패키지에 넣은 ‘굴리굴리 캐릭터빵 5종’을 지난 1월 출시했다. 크림과 국산 단팥을 넣어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 도라야끼와 초코베리도넛, 초코샌드케익, 리얼미니생크림파운드, 앙콩만쥬 등 5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출시한 ‘치즈큐빅 버터맛’은 패키지에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튜브’를 만나볼 수 있고, 한 입 크기의 치즈를 낱개 포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캐주얼 브랜드 TBJ는 작년에 이어 ‘곰돌이 푸 콜라보 티셔츠’ 2탄을 선보였다.

후드풀오버 2종과 맨투맨티셔츠 2종으로, 곰돌이 푸 캐릭터가 소매와 주머니 옆 부분, 후드 뒤에 레터링 포인트로 들어가 데일리룩으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스니커즈 브랜드 ‘스케쳐스’는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캐릭터를 담은 스니커즈 6종을 지난 1월 출시했고, SPA 브랜드 스파오는 애니메이션 ‘카드캡터 체리’와 협업한 아이템을 이달 중 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