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착한성장사회 위한 ‘매니페스토’ 특강 실시
영등포구, 착한성장사회 위한 ‘매니페스토’ 특강 실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3.05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 위한 다짐의 장 마련
지난 4일 영등포구청에서 진행된 ‘매니페스토 실천특강’. (사진제공=영등포구)
지난 4일 영등포구청에서 진행된 ‘매니페스토 실천특강’. (사진제공=영등포구)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지난 4일 구청 별관 대강당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추진부서 과장 및 팀장, 직원 130여 명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실천특강’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빙해 진행된 이번 특강은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이 본격 이행 궤도에 올라섬에 따라 참된 공약 실천의지를 다지고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한 구정 운영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광재 사무총장은 이 날 ‘착한 성장사회와 로컬매니페스토’라는 주제로 착한 성장사회와 정책공약, 매니페스토 운동과 민주주의, 민선7기 지자체의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등의 내용을 강연했다.

특히 이 사무총장은 “매니페스토는 민주주의 기본을 튼튼히 하는 것이고, 주민과 함께 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행정의 효율성보다는 공존을 위한 가치행정의 우선과 구민 눈높이에서 소통하는 공약실천을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목표달성에만 치중해 놓치기 쉬운 구민과의 소통과 과정으로서의 매니페스토 실천에 대해 되새겨보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실무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구는 민선7기 시작과 함께 신설한 공약사업 1호 ‘영등포1번가’를 통해 각계각층의 구민의견 3975건을 접수․검토하여 공약실천 구체화에 반영했다.

오는 11일에는 ‘2019 상반기 공약보고회’를 통해 공약사업별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부진 또는 지연사업에 대한 보완사항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결과에 급급한 공약이행이 아닌, 구민 삶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매니페스토 실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앞으로도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공약사항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면서 구민이 신뢰하는 공약 실천, 함께 만드는 열린 구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