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비은행 분야 비대면 서비스 전면 개편
KB국민은행, 비은행 분야 비대면 서비스 전면 개편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3.05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드–보험도 손안에서 손쉽게 관리
은행권의 비대면 채널 마케팅 경쟁 치열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최근 은행권이 비대면 채널 경쟁력을 속속 강화하는 가운데 KB국민은행은 펀드 및 보험 서비스 등 비은행 분야의 비대면 서비스를 5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다소 어렵게 느껴왔던 펀드와 보험상품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상품정보 제공부터 사후관리까지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펀드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펀드 운용규모나 투자비용과 같은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펀드 상세정보 화면에서는 고객의 가입의사 결정에 필요한 핵심정보를 한눈에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해 거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고객의 포트폴리오 투자 문화를 지원하고자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인다. 가입한 펀드의 운용 상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My펀드진단 서비스'와 ‘Fun & Play’ 개념을 적용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마이픽 폴리오(My Pick Folio)'서비스를 도입했다.

더불어 고객이 지정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펀드를 자동으로 환매해 주는 '펀드 자동환매 서비스', 연금저축펀드 가입고객의 '연금수령신청' 및 '연금저축펀드계좌 해지' 등 영업점에서만 신청 가능하던 거래를 온라인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

보험상품도 소비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됐다. 이번 개편으로 변액보험과 주택화재보험 등 영업점에서만 가입할 수 있었던 상품들을 스타뱅킹을 통해서도 대부분 가입할 수 있다. 특히,‘간편설계 기능’은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도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간단한 터치로 손쉽게 조회해 볼 수 있으며,‘추천상품 기능’은 가입목적과 생애 주기만 선택하면 원하는 상품들을 보여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비자 트렌드와 기존 가입자 의견 등을 충실히 반영해 펀드와 보험상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상품 가입 프로세스부터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고객친화적으로 대폭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들어 은행권에서는 핀테크 시대를 맞어 비대면 채널 강화를 위한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신한은행은 최근 기업 고객 대상의 비대면 환전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우리은행과 전북은행도 비대면 채널로 펀드 신규가입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내걸고 있다. IBK기업은행의 경우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과 관련해 비대면 채널 전용상품에 3.1%의 금리를 제공하는 금리해방 이벤트를 이달 말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KB국민은행 모델 방탄소년단   사진=KB국민은행
자료사진=KB국민은행 모델 방탄소년단 사진=KB국민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