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특별시민상’ 받을 모범어린이 뽑는다
서울시, ‘특별시민상’ 받을 모범어린이 뽑는다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3.04 13: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어린이·청소년에 서울특별시민상 수여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서울시가 효행‧봉사, 희망성실 등에서 귀감이 되는 어린이·청소년‧청년을 공개모집한다.

서울시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20일 청소년들에게 ‘서울특별시민상’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본 상은 어린이상(7~12세), 소년상(13~18세), 청년상(19~24세) 및 청소년지도상(25세 이상 개인 및 단체)으로 구분 시상하며 시상인원은 대상 4명, 최우수상 22명, 우수상 88명으로 총 114명이다.

새터민과 다문화가족자녀, 외국인 후보자는 전체 수상자의 10% 범위 내에서 별도 심사 선정한다.

‘어린이상・소년상․청년상’의 경우 서울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사람으로 선정기준은 효행예절부문, 봉사협동부문, 희망성실부문, 창의과학예술부문, 글로벌리더십부문 각 5개 부문이다.

‘청소년지도상’은 서울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갖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로 청소년보호‧육성‧지도에 공헌한 자 또는 단체(시설) 등에 수여한다.

시민상 후보자 신청은 각 급 학교, 행정기관 등 관계 기관, 단체의 추천, 또는 30인 이상 지역주민의 추천을 받아 이달 11일부터 20일까지 서울시 청소년정책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민상 수상자에게는 5월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