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신문 '내친구서울' 기자 지원하세요"
"어린이신문 '내친구서울' 기자 지원하세요"
  • 주연 기자
  • 승인 2019.03.04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내 초등학교 3~6학년 재학 중인 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
사진제공=서울시
사진제공=서울시

[베이비타임즈=주연 기자] 서울시는 올해 어린이신문 '내친구서울' 발간에 참여할 어린이기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서울시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21일까지다.

내친구서울 기자로 활동하고 싶은 어린이는 지원서와 지정주제 기사 1편을 서울시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기사 주제는 '친구에게 알리고 싶은 나만의 서울',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생활 실천방법'이다. 2개 주제 중 하나를 택해 800자 내외 분량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어린이기자가 되면 기자증을 받고 서울시 주관 행사, 인터뷰, 탐방취재에 참가할 수 있다. 또 내친구서울 커뮤니티에서 기사쓰기 활동을 할 수 있다.

내친구서울 커뮤니티에 올린 기사 중 우수 기사는 내친구서울 어린이신문에 게재된다. 열심히 활동한 모범 어린이기자는 서울시장 표창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내친구서울 어린이신문은 지난 2001년 3월부터 발간되고 있다. 서울시내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와 교사에게 배부된다. 이 신문에는 서울의 역사·문화·정보,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체험활동, 학습 정보 등이 수록된다.

지난해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는 서울창업허브, 봉제역사관, 돈화문 나들이, 청소년 미래진로센터, 노을공원 노을별누리, 서울한방진흥센터, 공평도시유적전시관, 서울식물원, 광나루안전체험관, 독립운동 테마역사 안국역 등을 탐방취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