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개선, 한방실리프팅 ‘매선리프팅’ 대안 ‘주목’
주름 개선, 한방실리프팅 ‘매선리프팅’ 대안 ‘주목’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3.01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나이가 들면 피부에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근육이 자주 쓰이는 입가나 이마에 주름이 생기게 되고, 피부가 처지면서 이중 턱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주름과 이중턱의 발생은 노안으로 보이게 만들며, 고집이 센 인상을 줄 수 있다.

노안의 원인이 되는 주름을 없애기 위해 안티에이징 화장품, 피부마사지 등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해도 효과가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한방 실리프팅이 대안일 수 있다.

바로 자연스러운 얼굴 표정을 그대로 살리면서 주름이 개선된다고 알려진 '매선리프팅'이다.

매선은 메울 '매(薶)', 줄 '선(線)'자로 실을 묻는다는 말로 한의학에서는 약침치료에 속한다. 인체 단백질과 동일한 성분의 단백질 약실을 침을 놓듯이 집어넣는 시술이다.

해당 시술은 주름진 부위를 채우고 처진 근육을 촘촘하게 당겨주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노화된 섬유조직을 재배열해 자연 재생을 유도한다는 설명이다.

부위별 주름의 모양과 형태에 따라 들어가는 실의 종류도 다양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녹는 봉합사 성분을 사용해 부작용이 적고 자연스러운 리프팅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며 짧은 시간 시술 후에 일상복귀가 가능한 장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정현 원장. (사진제공=인천감초당한의원)
유정현 원장. (사진제공=인천감초당한의원)

감초당한의원 유정현 원장은 “한방실리프팅은 지속력이 높으면서도 시술 시간은 20분 이내로 짧은 편이다. 일반 안티에이징 성형의 어색함이나 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있는 경우라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한방 실리프팅 진행 후 개인에 따라 부기 또는 멍이 발생 될 수 있어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고”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