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수한, 한국토픽교육센터 ‘한국어교원 3급’ 수강신청
개그맨 이수한, 한국토픽교육센터 ‘한국어교원 3급’ 수강신청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2.27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이수한씨가 동작구 사당동 한국토픽교육센터 본사를 방문해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 수강신청을 마쳤다. (사진제공=한국토픽교육센터)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개그맨 이수한씨가 27일 개강하는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에 수강생으로 등록해 관심을 끌었다.

이날 한국토픽교육센터에 따르면 이수한씨는 센터 본사를 방문해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사 양성을 위한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생 등록을 마쳤다.

개그맨 이수한씨는 지난 2008년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 ‘웃음을 찾는 사람들’ 등의 프로그램에서 공연을 펼쳤다. 현재도 활동을 이어가며 공연제작을 준비중이다.

이번에 이수한씨가 한국어교원 자격증에 도전하게 된 계지는 미국공연을 다녀오면서부터다.

그는 다문화 사회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추후 한국어교사가 되어 활동하고자 소망을 가지게 된 것.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은 외국인이나 해외동포들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국립국어원에서 지정한 소정의 과정을 거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명의로 발급된다.

이수한씨는 “추후 실습과정에도 참여하고 반드시 자격증을 취득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자비부담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어 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지난 2011년 개원한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한국어교원 자격증 3급 양성과정 이후 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