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청소년상담사 2·3급 자격증 국비지원 개강
토픽코리아, 청소년상담사 2·3급 자격증 국비지원 개강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2.21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발급받아 국비무료 학습 가능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는 청소년상담사 2급과 3급 국가전문자격시험 대비과정을 직장인 국비지원 무료과정으로 개강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7일 개강하는 이번 과정은 100%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된다. 현재 사전접수 신청을 받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다.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로 학습이 가능하다.

청소년상담사는 최근 역할이 부각되고 있는 자격증이다. 정부가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을 발표하면서 학교마다 전문상담 교사 및 상담사 등이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

또한 청소년 상담활동의 구심점을 마련해 효과적인 청소년 상담활동을 전개할 수 있고, 효과적인 체계확립 및 전문인력 확보를 위한 제도가 촉구되고 있어 앞으로 청소년상담사의 인력수요는 점점 늘어날 전망이다.

청소년상담사 자격증 2급과 3급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심리학에 관련된 유일한 자격증으로 심리학 분야에서도 꽤 인정을 받는 국가자격증이다.

학교 폭력이나 왕따와 같은 문제들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에 진로고민, 심리문제, 교육이나 훈련 등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며 수련원, Wee클래스, 초중고 학교, 상담기관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어디든 취업이 가능하다.

다만 응시자격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

청소년상담사 3급의 경우 관련 학부의 전공·부전공 졸업장이 있어야 하며 성적증명서 확인사항에 상담 관련 과목 15영역 중 4과목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경우에는 ‘상담분야에 석사 학위, 상담분야 학사학위와 3년 경력, 3급 자격증 취득 후 경력 2년’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충족한다면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주요 역할은 청소년 정신을 육성하는 청소년 상담사로서 청소년상담의 전반적 업무수행, 청소년의 각 문제영역에 대한 전문적 개입, 심리검사 해석 및 활용,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독자적 연구 설계 및 수행, 3급 청소년상담사 교육 및 훈련 등이다.

청소년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총 6개의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필수과목으로 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 상담연구방법론의 기초, 심리측정 평가의 활용, 이상심리 총 네 가지의 과목이 있으며 선택과목으로 진로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학업상담이 있는데 2가지의 과목을 선택하면 된다.

본 과정은 PC 및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한편 토픽코리아 이러닝센터는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이다.

주택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 2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한국어교원 3급, 국제무역사 1급,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직장인 국비지원무료교육(근로자 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또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사승무원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