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창업은 ‘코인노래방 창업’ 제격...무인시스템 ‘엔젤스 코인노래방’ 주목
소규모창업은 ‘코인노래방 창업’ 제격...무인시스템 ‘엔젤스 코인노래방’ 주목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2.18 1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젤스 코인노래방 내부인테리어 모습.
엔젤스 코인노래방 내부인테리어 모습.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2019년 새해 자영업자들이 가장 고민으로 꼽는 것은 ‘인건비’와 ‘임대료 인상’이다.

이에 최근에는 임대료에 대한 부담을 덜고 적은 운영으로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소규모 창업’이 창업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규모 공간에서만 창업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노래방 창업 또한 소규모 창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노래방 소규모 창업은 룸 하나 당 1인~3인 정도만 들어가는 공간이면 충분한 ‘코인노래방’의 등장으로 가능하게 된 것.

이 가운데 코인노래방 창업 브랜드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무인화 시스템 ‘스마트 매니저’ 도입으로 소규모 창업은 물론 인건비 부담이 덜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스마트 매니저 이용 시 스마트폰 하나 만으로도 CCTV, 출입문, 조명, 노래 반주기, 냉난방기 등을 ON·OFF 및 원격 컨트롤할 수 있어 1인 창업도 무리 없이 가능하다.

코인노래방 무인 창업 시 가장 걱정되는 보안 문제의 경우 에스원 세콤과 제휴를 맺어 24시간 신속 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가맹점 전체 룸 전 채널에 CCTV를 구축해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매장을 확인할 수 있고, 문제가 발생한 경우 빠른 출동으로 초기 대응이 가능하다.

엔젤스 코인노래방 관계자는 “자영업자들의 운영 고민 해결에 확실한 해답을 제공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서 전국적으로 활발하게 지점을 넓혀나가고 있다”며 “창업 비용 부담 또한 다양한 창업 혜택 제공으로 부담을 덜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창업 혜택으로 500만원 상당의 최초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와 함께 1년간 인테리어 무상 A/S, 흡연실 무상 시공 혜택, 고급형 맞춤장 무상 시공을 기본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10룸당 1룸 노래 장비 무상지원, KEB하나은행 무이자 대출, 스마트매니저(무인화 IoT시스템) 지원 중 원하는 혜택을 한 가지 선택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