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로 광명을 접수한다~”
“자원봉사로 광명을 접수한다~”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02.10 22: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2019 겨울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광명시자원봉사센터가 진행하는 ‘2019 겨울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참가 청소년들.(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자원봉사센터가 진행하는 ‘2019 겨울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참가 청소년들.(사진제공=광명시)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청소년 850여명과 함께 1월 14일부터 2월 1일까지 총 19일 동안 ‘2019 겨울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방학 중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관내 기관과 연계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내가 만드는 자원봉사와 꿈자람봉사학습 자원봉사 릴레이로 나누어 운영됐다.

‘내가 만드는 자원봉사’는 자신이 원하는 자원봉사를 기획, 실행, 평가하는 자기주도적인 봉사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주제로 UCC 제작과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청소년의 다양한 진로체험’을 주제로 진행한 ‘꿈자람청소년봉사학습’은 광명경찰서, 광명시의회, 광명성애병원, 지역아동센터, 시립어린이집 등 총 31개 기관과 연계해 직업체험 및 기관 관련 공익캠페인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자원봉사릴레이-미세 플라스틱 환경포럼’을 통해 청소년들이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SNS 캠페인을 끝으로 2019 겨울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마무리 했다.

윤지연 광명시자원봉사센터장은 “방학 중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더욱 넓힐 수 있도록 새로운 기관과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