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인간에게 준 최고의 선물 ‘라이스 브랜’
신이 인간에게 준 최고의 선물 ‘라이스 브랜’
  • 온라인팀
  • 승인 2013.11.18 10: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로라도주립대 암센타에서 발표한 최신 논문에 따르면 현미 껍질(RICE BRAN)의 섭취는 유방암, 폐암, 간암, 대장암에 대해 매우 효과적인 치료방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의 결과에 대한 작용기전에 대해 풍부한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 그리고 다양한 지방산과 아미노산의 화학적 반응 효과라고 말합니다.

필자는 한반도에서 5000년부터 식용으로 이용하던 현미에 이런 엄청난 비밀이 들어 있다는 사실에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필자는 한가지 소망을 갖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이 모두 이 현미의 껍질인 라이스 브랜을 먹어서 현재의 질병을 반으로 줄이면 좋겠다는 것 입니다.

만일 지금 내 몸에 질병을 가지고 있다면 우선적으로 라이스 브랜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쉬운 살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완벽한 식품 ‘현미’

인류가 주식으로 이용하고 있는 식품 중에 가장 완벽한 식품은 현미입니다. 현미에는 식물이 가지고 있는 거의 모든 영양소를 갖고 있어요. 이미 밝혀진 것만 220종이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미는 볍씨에서 겉껍질만을 벗겨낸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땅에 심으면 싹이 나오지요.

현재 전세계적으로 볍씨 재배량의 90%는 아시아에 집중돼 있다고 합니다. 아시아인이 전세계적으로 가장 IQ가 높다고 하는데 볍씨를 주식으로 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현미의 주요한 성분은 당질 71.8%, 단백질 7.4%, 지방3.0%, 조섬유0.1%, 회분이 1.3%, 수분은 15.5%. 현미의 단백질 영양가는 식물성 단백질로는 콩과 함께 우수한 영양소 입니다. 단백질 이외에도 비타민 B,E,식이섬유, 인,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또한 현미의 껍질인 라이스브랜에는 비타민A, 비타민B, 필수아미노산인 리신, 올레인산, 오메가6계 다가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 오메가3계 다가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 등의 불포화지방산과 피틴산, 식이섬유인 헤미셀룰로오스, 복합다당체인 아라비녹실란 등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며, 아직까지도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영양소가 얼마나 많이 들어 있는지 정확하게 헤아릴 수 없다고 합니다.

라이스 브랜이 가지고 있는 효과

라이스 브랜이 가지고 있는 섬유소 및 영양소는 발암물질과 공해물질을 흡착해 외부로 배출해주는 역할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지요. 이 섬유영양소들의 구체적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변량의 증가 및 대변의 장내 통과시간을 단축한다.
2) 나쁜 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 증가를 예방한다.
3) 과잉의 당분 흡수를 방지한다.
4) 천연 토코페롤의 항산화 효과
5) 비타민 D의 미네랄 흡수촉진 작용
6) 각종 영양소의 허약체질 개선 효과
7) 피틴산의 중금속 흡착 제거 작용
8) 천연미네랄(칼슘, 칼륨, 마그네슘, 아연, 철분, 코큐텐 등)이 임산부에게 도움을 준다.
9) 장내 유익균의 활성화 촉진

앞에서 말했듯이 백미를 섭취하는 것은 쌀의 전체 영양소의 5%만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누구에게나 백미를 섭취하지 말 것을 강요할 수 는 없지요. 누구나 맛있는 밥을 먹는 것을 즐겨할 테니까 말입니다. 이렇게 백미를 드시는 분들을 위해 발상의 전환을 통해 영양적으로 매우 우수한 속껍질과 씨눈을 이용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게 된 것입니다.

기왕에 백미를 만드는 과정 중 속껍질을 벗겨내고 씨눈을 제거하려면 2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보다 현대화되고 깨끗하며 위생적으로 완벽하게 속껍질을 벗겨내야 한다고 생각했던 것이지요.

이렇게 벗겨낸 속껍질과 씨눈을 먹기 좋은 식감과 부패방지를 위해 적당량 열을 가하여 리파아제라는 효소를 불활성화 시키고 분쇄 공정을 거쳐 가공식품을 만들었습니다. 이 가공식품이 현대인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비만과 변비, 그리고 대사증후군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게 되는 라이스 브랜 입니다.

(주)신정원 백승환 부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