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BnC 윤강림 대표, ‘제품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YKBnC 윤강림 대표, ‘제품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주선영
  • 승인 2013.11.14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YKBnC 윤강림 대표이사(오른쪽)가 성시헌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장으로부터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 받고 있다.

 


글로벌 유아용품 전문기업 YKBnC 윤강림 대표이사가 지난 13일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개최된 ‘2013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협회가 주관한 본 행사는 대한민국 제품안전문화 확산 및 관련 분야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개최됐다. YKBnC는 유아업계 최초로 지난 ‘2011년 제품안전의 날’ 단체 부문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에 이어 올해 개인 부문 국무총리 표창까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윤강림 대표이사는 18년간 전문 유아용품 기업을 경영하면서 유아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관련 소재 및 부품 개발, 안전 문화 확산 등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이번 ‘2013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윤 대표는 국내에 유아 안전 의식이 전무했던 1995년에 업계 최초로 유아 안전 용품을 도입했다. 또 유아 보호 장구 착용 의무화 의식 개선을 위해 범국민 어린이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국내 최초로 단계별 카시트를 도입하는 등 국내 유아 안전 문화 정착에 힘써 왔다.

이 외에도 세계 최초 역반사 기능의 루미네스트 원단을 활용한 유모차 커버를 개발, 야간 주행 안전사고를 대폭 감소 시켰으며 한국 유아 특성에 맞춰 안전 품질을 개선해 온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본 시상식은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정관계, 산업계, 학연계 등 약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YKBnC 관계자는 “유아업계 최초로 2011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정부 포상을 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큰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YKBnC를 통해 만나는 제품과 브랜드라면 항상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신뢰의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