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이웃이 아이 돌봐줘요”
완주군 “이웃이 아이 돌봐줘요”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02.03 0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커뮤니티 공간 활용… 2개소 선정해 각 1500만원 지원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전북 완주군은 아파트단지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한 아이돌봄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웃이 아이를 맡기고, 이웃이 돌보는 시스템으로 이웃의 벽을 허무는 동시에 아이돌봄으로 어려움을 겪는 세대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완주군은 아파트 아이돌봄 사업을 추진할 단지 중 2개소를 선정해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1개소 당 1500만원을 지원한다.

아파트 르네상스 아이돌봄사업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주민 참여예산 사업으로, 아파트에 거주하는 맞벌이부부,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등의 다양한 돌봄 수요에 대응하고 소외된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아파트단지 내 커뮤니티공간에서 주중 돌봄이 필요한 일정시간대(3시간) 상시 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숙제 봐주기, 간식주기,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 등을 진행한다.

사업 신청은 단지 내 돌봄 활동가와 아동을 모집한 후(돌봄활동가 4명 이상, 아동 최소 10명 이상), 입주자대표회, 돌봄활동가, 학부모, 관리사무소장 등으로 구성된 돌봄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내부 운영회칙을 정한 뒤에 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커뮤니티 공간이 있는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이뤄지며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아이돌봄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전북 완주군이 추진하고 있는 아파트 아이돌봄 서비스 모습.(사진제공=완주군)
전북 완주군이 추진하고 있는 아파트 아이돌봄 서비스 모습.(사진제공=완주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