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포터, LG·SK·KT 기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현금사은품 안전성 진단
인터넷서포터, LG·SK·KT 기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현금사은품 안전성 진단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02.03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LG·SK·KT 인터넷가입 설치신청으로 TV결합상품까지 동시에 신규가입을 하거나 통신사 변경 비교를 통해 인터넷, 핸드폰, TV결합 상품으로 신청할 경우 셋톱박스 업그레이드나 통신3사 인터넷설치비용보다 크게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다.

그러나 최근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인터넷 현금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이라며 ‘당일 현금지급’ 또는 ‘당일 인터넷 설치’ 등으로 현혹한 뒤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온라인 공식인증 인터넷요금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LG·SK·KT 인터넷가입 결합상품 설치 시 요금비교는 물론 셋톱박스, 와이파이 기능까지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전문적인 컨설팅으로 요금 설계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부문에서 5회 연속 소비자브랜드를 수상한 바 있다. 인터넷가입 사은품 비교와 부가세를 포함해 엘지, 에스케이, 케이티 인터넷 가입 요금은 본사와 동일하게 접수할 수 있다. 본사 소속 설치 기사가 방문해 설치를 진행한다.

또한, KT올레, SK텔레콤, LG유플러스 인터넷 가입으로 TV 결합상품 신청 후 설치와 관련된 모든 애프터서비스(A/S)는 본사에서 받을 수 있다. 한 사이트에서 초고속 인터넷 가입은 백메가(100메가) 속도로 TV까지 설치 가능하며, 기가 인터넷 설치는 500메가, 1기가 속도의 요금으로 LG·SK·KT 인터넷티비결합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

하지만 해당 업체와 관련 없는 카페에서 영업하는 불법 업체에서 인터넷서포터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및 콘텐츠를 무단 도용해 모방하는 등 연관검색어로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이 발생하고 있어 업체 확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인터넷서포터는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공식 홈페이지 사이트에서 무료전화 상담, 온라인가입 신청 또는 문의게시판,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상담으로만 요금 설계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카페 영업으로 개인정보보호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고 있다.

특히 통신상품 LG·SK·KT 인터넷TV결합상품 요금비교 설계 전문 컨설팅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지원 및 지급 노력과 인터넷TV 요금 설치 후 납부 요금을 절약할 수 있도록 상품 안내를 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KT올레 인터넷 가입 시 통신사 변경으로 신규가입을 하면서 IPTV, 인터넷티비 설치를 받는다면, 현금 사은품 지원을 최대로 받을 수 있지만 과장 광고로 터무니없이 높은 인터넷 지원금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무분별하게 사은품 경쟁으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불안정하게 운영하는 업체들이 늘면서 소비자들의 문의 전화가 많아지고 있다”며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으로 광고하며, 현금 지원과 지급 등으로 필요 이상의 상품 가입을 권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LG·SK·KT 인터넷가입 신규 혜택 약정 종류, 변경 사은품 개통 혹은 교체 등 TV인터넷결합상품 요금에 관해 문의하고 신청하는 고객들이 증가했지만 그만큼 사기 피해 사례도 늘고 있다”면서 “사은품을 보고 바로 가입하기 보다는 가입 전 상품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인터넷서포터는 LGU+ 가족무한사랑, 가족끼리모여 SKT 온가족플랜,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 KT올레 총액결합할인, 패밀리요금제 등 결합 기준에 부합한 경우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가입신청, 무료전화 상담, 카카오톡, 문의게시판에서 상담이 가능하며 가입 및 설치 신청이 가능하다.

설 연휴(2월 2일~6일)까지는 휴무이나 해당 기간 가입 신청 문의를 해온 소비자들의 상담 내용을 확인해 순차적으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