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맛집 진복호횟집, 고단백·저지방 ‘버터관자구이’ 각광
강화도맛집 진복호횟집, 고단백·저지방 ‘버터관자구이’ 각광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2.04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어느새 2월을 맞아 날씨는 다소 풀렸지만 미세먼지와 황사 등은 여전히 골칫거리다. 이에 여름이 아니더라도 최근 각종 영양식을 찾는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강화도의 맛집 진복호 횟집은 이러한 추세에 따라 신메뉴 ‘버터관자구이’를 선보였다. 각종 영양은 물로, 풍부하고 쫄깃한 식감이 식도락가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것.

진복호 횟집의 신메뉴 '버터관자구이'.
진복호 횟집의 신메뉴 '버터관자구이'.

관자는 불포화지방산인 DHA가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 및 태아 뇌 발달, 노인성 치매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다. 아연 성분도 풍부해 갑상선 호르몬이나 성 호르몬의 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관자는 기본적으로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으로, 간질환, 고지혈증, 담석증 등 각종 질환이 있어도 좋은 식품이며 다이어트, 피로회복, 당뇨병 예방 효과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서해 바다에서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한다.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을 직접 만들어 제공해 고객들의 영양을 신경 썼다.

단호박 꽃게탕과 방송프로그램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회,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게장 스시, 간장게장, 해산물 모듬 물회, 버터전복구이 등 다양한 메뉴와 코스를 제공하며 강화도를 찾는 여행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진복호 관계자는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다양한 해산물을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이다”며 “힐링을 위해 찾아 나선 방문객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고 돌아가는 것을 꿈꾸며, 고객들이 홀가분한 기분으로 새 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도 신관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단체 예약 120석이 가능할 정도의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돼 가족단위의 나들이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식사 후 영수증 지참 시 ‘커피진’에서 20%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본관은 신관에서 1km 내외거리에 있는 강화도 회센터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