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 에 인공지능 탑재한다
KB캐피탈,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 에 인공지능 탑재한다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1.30 17: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고리즘랩스와 AI 시스템 구축 및 AI 시스템 응용 인력 양성 MOU 체결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KB캐피탈은 지난 29일 서초동 본사에서 ㈜알고리즘랩스와 KB캐피탈 AI 시스템 구축 및 AI 시스템 응용 인력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 좌측부터 KB캐피탈 황수남 대표이사, ㈜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이사.  사진=KB캐피탈 

㈜알고리즘랩스는 2017년에 설립된 회사로 인공지능에 관한 전문 교육과 각 분야별 업종에 맞춘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구 및 개발(R&D) 투자를 통해 인공지능 알고리즘&AI TUTOR를 상용화하는데 성공, 관련한 특허도 출원하였다.  

KB캐피탈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고객 맞춤형 중고차 추천 시스템을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 탑재하고, KB캐피탈 온라인 방문 고객을 위한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KB캐피탈은 ㈜알고리즘랩스와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활용할 수있도록 내부 인력을 선발하여 교육을 통해 AI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기술은 기업의 핵심기술인 만큼 외부에 위탁하지 않고, KB캐피탈 내부 직원들이 인공지능 응용 감각을 훈련하여 핵심 기술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KB캐피탈은 이번 MOU를 통해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알고리즘랩스의 AI 교육 분야인 알고리즘잡스에서 양성된 우수 인재를 선발하여 채용할 계획이다.  

KB캐피탈 황수남 대표이사는 “"현재, 고도화중인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 AI 기능을 탑재, 고객 편의성을 높여 금년 하반기에는 3.0 버전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워진 모습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내부적으로는 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이며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